프로젝트 애니메이션등에 쓰려고 구글링을 통해 DOTween을 알게 되었다.
그 중에서 콜백이 제일 필요한 기능이기도 했다.
녹스에서 실행한 뒤 게임에 버그가 있어 뒤지다보니 그 원인이 DOTween에 있었다.
코드오류라고 판단하고 몇시간을 삽질하다 명확하게 이상한 부분에 로그를 남겨 확인해보다 5번 실행되게 해놓은 함수를 6번 실행하는 로그가 남는걸 확인했다.
해당 함수를 TweenCallback으로 실행하고 있었기에 따로 간단한 테스트코드를 작성해서 에디터와 안드로이드 두곳에서 실행해보니 에디터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버그였다.
빈도가 안드로이드에서 더 빈번하게 나는 것 뿐이었다.
버그가 발생하는 조건이 있었는데 Sequence에 AppendCallback, AppendInterval을 같이 사용해 총 100회를 실행하게 했을 경우 102회의 콜백을 했다.
에디터에서는 처음 한번 오작동한후 그 후에는 정상작동하였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1~2회 더 중복콜백하는 결과가 나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